스마트한 병원 이용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병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.
특히 각 병원마다 모바일앱을 구축해 환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려는 노력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세종병원은 병원 앱 스마트세종병원을 리뉴얼 오픈해 고객 편의를 돕고 있다고 17일 밝혔습니다.
스마트세종병원은 맞춤형 건강정보부터 일정¸ 진료안내 및 예약¸ 수납까지 한 번에 해결하고¸ 대기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종병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. 특히 실제 처방을 기반으로 영상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정보 및 혈압¸ 혈당 등 수치 추이 그래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건강 관리를 돕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.
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스마트세종병원은 일부 서류를 제외하고는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제증명 서류를 신청하고¸ 발급할 뿐만 아니라 보험회사¸ 학교 등 해당 기관에 발송까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환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.
또 입원 환자의 편리한 병원 생활을 돕기 위해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. 입원기간 중 진료 일정 및 진료내역¸ 입원 진료비 조회¸ 시트·수액·린넨 교체 등 편의 신청이 가능합니다.
의료진과 환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도 기대됩니다. 의료진에게 전달할 내용을 사전에 작성해서 전달하는 회진 메모 기능을 탑재하여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계획입니다.
아울러 혜원의료재단 산하 세종병원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양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를 위해 하나의 아이디로 양 병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.
이외에도 △진료비 결제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△주요 정보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 뱃지 표시 및 푸시 메시지 발송 기능 △환자 본인이 원하는 건강정보 즐겨찾기 및 공유 기능 △병원의 주요 뉴스 및 공지사항 확인 기능 등이 이번 업그레이드에 포함됐습니다. .
박진식 이사장은 외래 또는 입원 기간 중 환자들이 겪었던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고¸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스마트세종병원 2.0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편리하고¸ 신속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.
스마트세종병원 앱은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¸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세종병원 혹은 스마트세종병원을 검색 후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.